본문 바로가기

UX UI/레퍼런스

[UI/UX 레퍼러스 분석] 1주차 - 티켓링크

이번 레퍼런스 분석은 티켓 예매 서비스를 제공 하는 어플인 티켓링크다.

 

사용자 분석

출처 : 와이즈

공연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예매할 수 있는 티켓링크는 타 플랫폼과는 달리 남성 사용자가 여성 사용자보다 많다.

홈 화면 구성

 

홈 화면의 항목은 광고와 카테고리, 랭킹, 추천으로 구성되어 있다.

 

Color

주로 위 세가지 색을 사용하며, 짙은 분홍색 계열(#FA2828)을 포인트 컬러를 사용하고 있다.

상단 네이게이션 (Tabbar + btn)

공연/전시, 스포츠, 링크ON으로 구분되어 있다.


캐러셀

단독 판매 등 주로 광고 상품을 카드 형식 제작 후 나열하여 세로 스크롤을 통해 볼 수 있다.

 

카테고리

뮤지컬, 연극, 콘서트, 클래식, 전시/레저로 분류 되어 있으며, icon과 텍스트를 통해 구성하였다.

 

문제점

랭킹과 카테고리 분류가 다르다. 특히 랭킹 같은 경우는 무용 카테고리가 클래식과 함께 존재하지만 홈 카테고리에는 존재하지 않으며, 많은 사용자들이 찾는 아동/가족 카테고리가 존재하지 않는다.

 

개선 방향

클래식/무용, 아동/가족탭을 추가하여 캐러셀 형태로 구성한다.

 

배너

페이코 최대 2천원 할인이라는 문구의 배너가 있다.

 

랭킹 Tabar

장르와 지역 가장 우측에는 전체보기를 배치하였다.

랭킹 카테고리

뮤지컬, 연극, 콘서트, 클래식/무용, 아동/가족, 전시/레저로 카테고리를 구분하였으며, 일간/주간/월간/연간으로 인기 상품을 확인 할 수 있다.

 

랭킹 캐러셀

1위부터 5위까지의 작품을 세로 스크롤 하여 확인할 수 있다.

문제점

1. 나열되어 있는 이미지의 비율이 포스터의 자주 사용되는 A사이즈 계열과 달라 포스터 이미지가 상하로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한다.

2. 홈에서 일간 연극 랭킹을 확인하다가 추가로 더 확인하고 싶은 경우 랭킹 탭바의 전체보기를 통해 랭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랭킹으로 이동한 경우 카테고리에서 연극을 선택해야 한다.

개선 방향

1. 이미지 비율을 평균적으로 사용되는 포스터의 비율로 조정한다.

2. 일간/주간/월간/연간으로 구분되어 있는 곳 옆으로 전체보기를 옮겨 카테고리 별로 바로 이동 할 수 있게 조정한다.

 

하단 네비게이션

카테고리/검색/홈/티켓/마이로 구분되어 있다.

 

검색 화면 구성

검색 화면 구성은 인풋 박스, 그리고 하단에 인기 검색어와 오늘의 추천이 존재한다.

 

문제점

1. 인풋 박스에 힌트 메세지가 없다.

2. 검색창 입력시 피드백이 없다.

3. 최근 검색 기록 확인이 불가능하다.

 

개선 방향

1. 인풋 박스 내에 어떤 상품을 찾고 있나요? 혹은 작품명, 구단이름, 인물로 검색하세요 등의 힌트메시지를 사용해 검색어를 고민하는 사용자에게 가이드를 제시할 수 있다.

2. 자동 완성 기능과 같은 피드백 기능을 추가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도울 수 있다.

3. 티켓링크는 타 사이트와는 달리 스포츠 경기 예매를 위해 많이 이용된다. 기존에는 경기 예매를 위해서는 내 팀의 이름을 항상 입력해야했다. 하지만 최근 검색 기록을 추가하면 사용자의 편의를 도울 수 있다.